English/wizkid™ 영문법 과외

영문법 비밀과외 51 선택과 교환을 표현하는 FOR [전치사 9]

JJun ™ 2006. 4. 3. 12:06
전치사 FOR

전치사 FOR의 느낌은 선택교환입니다.

무엇인가를 마음으로 선택하고 그것과 다른 것을 맞바꾸는 느낌을 가진 전치사가 바로 for입니다.

 

ex1) Several people were standing there, waiting FOR the bus.
어떤 사람들이 거기에 서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다.
서있는 행위, 기다리는 행위와 버스를 맞바꾼다는 말입니다.

일단 버스를 선택하고 기다림이라는 동작을 주고  버스를 받는 것입니다.

이해되시죠? 예문 두어 개정도  더 보시면 확실하게 이해하실 겁니다.


I've been waiting FOR 20 minutes.
나는 20분과 기다림이라는 행위를 교환해 왔다.
→ 나는 20분 동안 기다렸다.

 

I sold my car FOR $1500.
나는 1500달러와 내차를 교환했다.
→ 나는 1500달러를 받고 내 차를 팔았다.

 

 

ex2) I have a present FOR you.
나는 너를 목표로 한 선물을 가지고 있어.
→ 너 줄 선물이 하나 있는데 말이야.
교환을 위한 선택은 무엇인가를 목표로 한다는 말과 일맥상통합니다.

목표는 대부분 ~을 위해서, ~에 대해서라고 표현을 하죠.

 

 

ex3) I need a knife FOR cutting bread.
나는 빵을 자를 행위와 교환할 수 있는 칼이 필요해.
→ 빵 자를 칼이 필요해.

 

 

ex4) The award FOR the highest sales goes to wizkid.
최고판매와 교환할 수 있는 상은 위즈키드에게 갑니다.
→ 최고판매상을 위즈키드에게 수여합니다.

 

 

ex5) I got a ticket FOR driving through a red light.
나는 빨간불을 통과해서 운전한 것과 교통위반 딱지를 교환했다.
→ 나는 빨간불을 무시하고 운전해서 딱지를 뗐다.

 

 

FOR의 개념이 이외로 간단하죠?

어디를 목표로 해서 떠나든(leave for~), 누구에게 감사를 하든(thank someone for~)

모두 선택과 교환이라는 느낌이 들어있습니다.

앞으로 FOR를 만나게 되면 CHOICEEXCHANGE를 떠올려 주세요.

 

 

 

Master English Faster with wizkid™(영문법 비밀과외 저자)

Daum 웰컴영어(http://cafe.daum.net/WelcomeEnglish)

 

*타 홈피나 블로그로 글을 퍼가실 때는 출처를 남겨주시는 것이 '네티즌의 예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