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 is 비교할 자료형
왼쪽 문장이 is의 오른쪽에 있는
자료형과 호환가능한지를 알아보고
참인지 거짓인지를 반환한다.
is 연산자는 형 변환을 시행하기 전에 두 타입이 호환가능한지를 질의하여 결과를 얻어낸다.
클래스는 자신의 조상과 형 변환이 가능한데, 이때 먼저 is를 사용해 조상이 확실한지 알아보고
사용하면 안전한 코드를 만들어 낼 수 있다.
==============================================================================
[ex]
using System;
interface Imammal
{
void walk();
}
class Cat : Imammal
{
public void
walk()
{
Console.WriteLine("고양이는 걸을 수
있습니다.");
}
}
class Lion : Cat, Imammal
{
public new void
walk()
{
Console.WriteLine("사자는 걸을 수
있습니다.");
}
}
class Whoanimal
{
public static void
Main()
{
Imammal simba = new Lion();
Cat
leo = new Cat();
Console.WriteLine("Is Simba a Cat? : {0}", simba is
Cat);
Console.WriteLine("Is Leo a Lion? : {0}", leo is L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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