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_Programming/C#

인터페이스

JJun ™ 2006. 2. 27. 10:44

1. 자신에게서 상속받을 클래스가 구현해야 할 기능을 나열해 놓은 것이다.

2. 자신은 직접 기능레 대한 구현을 가지지 않고, 자신의 파생 클래스가 그 메소드를 구현하도록  

    하는 것이다.
3. 인터페이스의 상속은 클래스의 상속과 같다.

4. 오버라이드 할 때 new,override키워드를 사용하지 않고, 선언되었던 속성 그대로 다시 class

    에서 선언하여 구현하면 된다.

5. 다중상속이 가능

6. abstract클래스에서 abstract 메소드만 모아놓은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

 

[ex]

 

interface Imammal
{
 void walk();
}
Class
{

 public void walk()
 {
  Console.Write("hello");
 }

}

 

======================================================================================

 

using System;

 

interface iRadio
{
 void AmpLify();
}

interface iWalkman
{
 void Plays();
}

class RadioWalkman : iRadio, iWalkman
{
 public void AmpLify()
 {
  Console.WriteLine("new Amplitying a radio wave.");
 }
 
 public void Plays()
 {
  Console.WriteLine("new Playing a music.");
 }

}
class MainPage
{
 public static void Main()
 {
  RadioWalkman RW = new RadioWalkman();
  RW.AmpLify();
  RW.Plays();
 }
}

'IT_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Is 연산자  (0) 2006.02.27
구조체  (0) 2006.02.27
Const / readonly  (0) 2006.02.27
This 키워드  (0) 2006.02.24
메서드 오버라이딩  (0) 2006.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