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신에게서 상속받을 클래스가 구현해야 할 기능을 나열해 놓은 것이다.
2. 자신은 직접 기능레 대한 구현을 가지지 않고, 자신의 파생 클래스가 그 메소드를 구현하도록
하는 것이다.
3. 인터페이스의 상속은 클래스의 상속과
같다.
4. 오버라이드 할 때 new,override키워드를 사용하지 않고, 선언되었던 속성 그대로 다시 class
에서 선언하여 구현하면 된다.
5. 다중상속이 가능
6. abstract클래스에서 abstract 메소드만 모아놓은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
[ex]
interface Imammal
{
void
walk();
}
Class
{
public void
walk()
{
Console.Write("hello");
}
}
======================================================================================
using System;
interface iRadio
{
void AmpLify();
}
interface iWalkman
{
void Plays();
}
class RadioWalkman : iRadio, iWalkman
{
public void
AmpLify()
{
Console.WriteLine("new Amplitying a radio
wave.");
}
public void
Plays()
{
Console.WriteLine("new Playing a
music.");
}
}
class MainPage
{
public static void
Main()
{
RadioWalkman RW = new
RadioWalkman();
RW.AmpLify();
RW.Plays();
}
}
'IT_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Is 연산자 (0) | 2006.02.27 |
---|---|
구조체 (0) | 2006.02.27 |
Const / readonly (0) | 2006.02.27 |
This 키워드 (0) | 2006.02.24 |
메서드 오버라이딩 (0) | 2006.0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