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우영원의 cocos2d-x 튜토리얼
- Cocos2d-x 3.x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액티비티 JNI 연동하기
- cocos2d-x 유니티3D 처럼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을까?
- cocos2d-x 맥에서 쉽게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만들기
- cocos2d-x 윈도우에서 쉽게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만들기
- cocos2d-x 안드로이드 인앱 빌링 Dungeons Sample 연동하기
- cocos2d-x 윈도우에서 자바와 cygwin 설치부터 안드로이드 빌드, 실행하기
- JNI
- cocos2d-x 안드로이드 구글 AdMob 연동
- cocos2d-x node.js 간단한 http 통신 샘플
- cocos2d-x 안드로이드 신규 프로젝트 생성 후 빌드 및 실행
- cocos2d-x C++ Static LIB 만들기
- 안드로이드
- cocos2d-x 윈도우와 iOS 프로젝트 통합
- cocos2d-x 애플 게임 센터 연동
- AD fresca 연동
- 앱 개발자들끼리 서로 누이좋고 매부좋게 해주는 국산 AD 플랫폼 AD Fresca
- AD Fresca 광고 노출 할 앱 등록 및 API Key 발급받기
- cocos2d-x iOS AD fresca 연동
- cocos2d-x 안드로이드 AD fresca 연동
- cocos2d-x libcrul로 http, ftp 파일 다운받기
- GREE
- cocos2d-x GREE SDK 연동 - 샌드박스 설정하기
- cocos2d-x GREE SDK 연동 - 개발 환경 설정 및 빌드
- cocos2d-x GREE SDK 연동 - AndroidManifest.xml 수정 및 GREE SDK 초기화
- cocos2d-x GREE SDK 연동 - 로그인, 로그아웃
- cocos2d-x GREE SDK 연동 - 리더보드 웹 설정 및 그리 플랫폼 샘플 연동
- GREE 일반 유저 계정 탈퇴하기
- cocos2d-x iOS iAD 연동
- cocos2d-x 또는 유니티3D에 쓸만한 서버 엔진 리서치
- Tapjoy
- Flurry 연동
- cocos2d-x 게임 개발 플래쉬처럼 쉽게? 만들어보자. CocosBuilder
- cocos2d-x Win32 템플릿을 입맛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해보자
- cocos2d-x 맥에서 iOS 개발 환경 설정하기
- cocos2d-x 맥에서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설정하기
- cocos2d-x에서 쓸만한 JSON c++ lib - rapidjson
웨우영원의 유니티3D 튜토리얼
- Google APK Expansion Files 연동
- 유니티3D 플러그인 만들기
- 안드로이드 플러그인 만들기
- 유니티3D를 갑으로 안드로이드 Jar 플러그인 만들어 사용하기
- 유니티3D를 을로 Jar 플러그인으로 만들어 안드로이드 이클립스에서 사용하기
- 유니티3D Prime31 처럼 자신만의 안드로이드 플러그인을 만들어보자
- 유니티3D 에셋 번들 생성부터 패치 및 적용까지
- 유니티3D 다이나믹 폰트
- 유니티3D 안드로이드 플러그인 프로가드로 난독화하기
- 페이스북 연동
- GCM(Google Cloud Messaging) 연동
- 중국 마켓 SDK들 연동
- GameNoll SDK
- 91.com Platform SDK
- 유니티3D 안드로이드 91 마켓 플랫폼 SDK 연동 - 준비작업
- 유니티3D 안드로이드 91 마켓 플랫폼 SDK 연동 - 초기화, 로그인, 로그아웃
- 유니티3D 안드로이드 91 마켓 플랫폼 SDK 연동 - 플랫폼, 유저피드백, 업데이트
- 유니티3D 안드로이드 91 마켓 플랫폼 SDK 연동 - 인앱빌링, 91머니 충전, 빌링 누락 처리
- 유니티3D 91SDK 3.2.6.1 업데이트 변경 작업 사항
- Baidu
- 유니티3D 안드로이드 바이두 Duoku SDK 연동 - 준비작업
- 유니티3D 안드로이드 바이두 Duoku SDK 연동 - 초기화, 로그인, 로그아웃
- 유니티3D 안드로이드 바이두 Duoku SDK 연동 - 인앱빌링, 앱 업데이트
- 유니티3D 바이두 Duoku 1.1.0 업데이트 작업 변경 사항
- 유니티3D 바이두 MobAds 배너광고 연동하기
- UCGame SDK
- 태국 트루 디지털 플러스(TrueDigitalPlus) 연동
- 유니티3D NGUI 3.x 튜토리얼
- 유니티3D에 쓸만한 JSON C# Lib - LitJSON
- cocos2d-x 또는 유니티3D에 쓸만한 서버 엔진 리서치
- 유니티3D 안드로이드 Keystore 만들기
- 유니티3D C# DLL 사용하기
- 유니티3D iOS용 JSON Lib SBJson for Objective-C
- 유니티3D iOS 인앱 결제 연동
웨우영원의 애플 앱스토어 튜토리얼
웨우영원의 구글 플레이 튜토리얼
웨우영원의 카카오 튜토리얼
- iOS 개발 테스트 디바이스로 하기위한 개발 인증서 만들어 요청 및 설치하기
- iOS 개발 테스트를 디바이스로 하기 위한 디바이스 등록 및 앱ID, 개발자 프로비저닝 프로파일 생성하기
- 앱스토어에 앱을 등록해보자
- Prepare for Upload ~ Waiting for Upload 단계
- iOS 배포용 앱 빌드를 위한 배포 프로비저닝 프로파일 생성하기
- Waiting for Upload ~ Waiting for Review 단계
- iOS 인앱 결제 코드 구현 전 웹 설정 작업
- iOS 인앱결제 연동
웨우영원의 구글 플레이 튜토리얼
- 구글 플레이에 앱 등록 전 배포용 키스토어 만들어 서명된 APK 파일 생성하기
- 구글 플레이에 안드로이드 앱 등록하기
- 구글 플레이에 인앱 빌링 아이템 추가하기
- cocos2d-x 안드로이드 인앱 빌링 Dungeons Sample 연동하기
- cocos2d-x 안드로이드 인앱 빌링 Dungeons Sample을 최적화해서 외부 JAR Lib에 통합하기
- 구글 플레이에 등록한 신용카드 삭제 관리하기
- 유니티3D에 구글 인앱 빌링 V3 연동하기
웨우영원의 카카오 튜토리얼
웨우영원의 티스토어 튜토리얼
- 티스토어를 정복해보자 - 앱 정보 등록하기
- 티스토어를 정복해보자 - 앱 바이너리 등록하기
- 티스토어를 정복해보자 - 부분유료 인앱 상품 등록 및 테스트 준비
- 티스토어를 정복해보자 - cocos2d-x 티스토어 인앱 연동
웨우영원의 닷넷 프레임워크 튜토리얼
- WCF
- Helloworld WCF Service 만들어 콘솔 어플리케이션 클라이언트로 통신해보기
- 간단한 REST 웹서비스 만들어 피들러로 GET/POST 메소드 테스트하기
- 닷넷 객체를 JSON 또는 Xml 시리얼라이즈해서 응답하기
- C#
웨우영원의 디자인 패턴
웨우영원의 iOS 튜토리얼
웨우영원의 안드로이드 튜토리얼
웨우영원의 안드로이드 튜토리얼
- 맥에서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만들기
- 이클립스 프로젝트 만들기
- 프로가드
- 안드로이드 확장파일(APK Expansion Files) OBB
웨우영원의 MyGUI 튜토리얼
웨우영원의 XML 튜토리얼
웨우영원의 Node.js 튜토리얼
웨우영원의 MongoDB 튜토리얼
웨우영원의 OpenSSL 튜토리얼
웨우영원의 Python 튜토리얼
Source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