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_Programming/Java

사진을 움직일수 있게 하고 사진이 프레임 밖으로 넘어가지못하게....

JJun ™ 2008. 8. 20. 09:20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public class ImageMove extends Frame{

     private Image img = null; // 이미지 변수
     private int x=50,y=50;

     public ImageMove() {
          img = 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c:/android.JPG"); // 객체로 이미지 읽기.

          addKeyListener(new KeyAdapter(){ //키 입력
               public void keyPressed(KeyEvent e) {
               // 키보드로 사진을 움직게 하는 부분 . x,y 값을 증가 또는 감소
               int keycode=(int)e.getKeyCode();
               switch(keycode){
                         case KeyEvent.VK_RIGHT:
                                   x=x+10;
                                   break;
                         case KeyEvent.VK_LEFT:
                                   x=x-10;
                                   break;
                         case KeyEvent.VK_UP:
                                   y=y-10;
                                   break;
                         case KeyEvent.VK_DOWN:
                                   y=y+10;
                                   break;
               }
         

               // 사진이 프레임 밖으로 넘어가지못하게
               if(x<0)

                    x=0;
               if(x> 160)

                    x=160;
               if(y<30)

                    y=30;
               if(y> 170)

                    y=170;

 

               // 0 30 160 170 이미지 크기마다 조건이 다름
               repaint();
          }
     });

     addWindowListener(new WindowAdapter(){ // 창의 x버튼 클릭시 프로그램 종료
          public void windowClosing(WindowEvent we) {
               System.exit(1);
          }
     });

     setTitle("Image Move");
     setSize(200, 200);
     setVisible(true);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g}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ImageMove();
     }
}

 

jmf2.zip

jmfmedia.zip

TimCam-1.1.0.zip

video.zip

 

jmfmedia.zip
0.01MB
TimCam-1.1.0.zip
0.14MB
video.zip
0.0MB
jmf2.zip
1.5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