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_Server/WINDOWS SERVER

DNS 설정 및 IIS 서버 설정시 기본적인 주의사항

JJun ™ 2006. 4. 17. 12:32

[DNS 설정에서 주의 사항]

 

 

 

→ ip주소를 적는 부분은 실제 DNS서버로 사용할 컴퓨터 ip주소를 적는다.

  

 

 

 

 

 

 

→ 주영역: 1차 네임서버를 설정할 때 사용함

    보조영역: 2차 네임서버 설정할 때는 반드시 보조영역을 선택해야 한다.

 

 

 

 

 

[IIS Server 설정시 주의사항]

 

 

→ Active Server Pages와 ASP.NET v1.1.4322가 금지되어 있다면 허용으로 바꿔준다.

 

 

→ Root 에 대한 설명을 적는 부분이다.

 

 

 

 

→ "다음"으로 넘기면 앞써 등록했던 DNS 서버의 ip주소가 자동적으로 나오며, 그것을 선택한다.

    포트는 자신이 정해주면 되고, 만약에 하나의 포트에 여러가지의 서비스를 하고 싶다면,

    (원래는 하나의 도메인에는 하나의 포트만을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에 있는 호스트 헤더의 값을 달리 주면서 반복해서 만들어 주면 됩니다.

 

 

 

 

 

→ 만약에 앞써 설치할 때 스크립트~ 부분을 체크하지 않았다면,

    실행권한이 없다면서 403 Error가 나게 된다.

    하지만 속성에 홈 디렉터리탭에서 실행권한을 스크립트 전용을 해준다면,

    해결된다.    

 

 

 

 

 

→ 이 속성에서 문서탭에는 시작하는 문서(파일)이 들어가 있다.

    만약 글이 안 나온다면, 콘텐트 페이지 추가에서 입력을 해주면,

    웹서비스 시작시에 그 추가한 페이지에 관련된 내용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