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w문은 프로그래머가 에러 조건에서 예외를 직접 던질 때사용한다.
Exception Message프로퍼티를 열어보면 예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throw문을 이용하면 직접 예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여 만들 수 있다.
throw(문장);
====================================================================
using System;
public class MainApp
{
public static void
Main()
{
try
{
rethrow();
}
catch
(Exception e)
{
Console.WriteLine("여기는
Main()입니다.");
Console.WriteLine(e.Message);
Console.WriteLine("예외가
발생한 곳은 {0}입니다.",e.Source);
}
}
public static
void rethrow()
{
int a=0;
try
{
if(a ==
0)
{
throw(new Exception(one은
'0'이 아니라
'1'입니다."));
}
}
catch
(Exception e)
{
Console.WriteLine("여기는
rethrow()입니다.");
Console.WriteLine(e.Message);
Console.WriteLine("예외가
발생한 곳은 {0}입니다.",e.Source);
throw; // 예외처리를 마친 후 다시 예외를
던집니다.
}
}
}
'IT_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벤트와 델리게이트 (0) | 2006.07.27 |
---|---|
static (0) | 2006.04.07 |
System Exception (0) | 2006.02.27 |
예외처리 (0) | 2006.02.27 |
프로퍼티 (0) | 2006.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