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_Programming/Dev Tools

Eclipse Kepler Android NDK 경로 설정하기!

JJun ™ 2015. 5. 4. 22:35



 출처: http://kimdata.cafe24.com/wp/2014/02/03/eclipsekepler%EB%A1%9C-android-ndk%EB%A5%BC-%EC%82%AC%EC%9A%A9%ED%95%A0-%EB%95%8C-%EA%B2%BD%EB%A1%9C-%EC%84%A4%EC%A0%95-%EC%9C%88%EB%8F%84%EC%9A%B0-%ED%99%98%EA%B2%BD/





* 참고글 : https://groups.google.com/forum/#!msg/android-ndk/tbICaYbMXyQ/0Zrkv2ZqV_UJ


그동안 구글에서 제공하는 ADT Bundle로 개발하다가 Eclipse Standard (Kepler) 버전으로 개발하기 위해 환경 설정을 하는데, 다른 부분은 문제가 없었는데 NDK 연동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다. ADT Bundle 에서와 똑같은 환경 설정을 해줬으나 계속 Unresolved Inclusion <jni.h> 에러를 뱉는 것이었다.


몇 시간의 삽질 끝에 이유를 찾아냈는데, ADT Bundle에서 사용하는 파일 구분자와 Eclipse Standard 버전에서 사용하는 파일 구분자가 다른 것이 문제가 됐던 것이다. ADT Bundle에서는 Linux/Unix 처럼 “/”를 구분자로 사용하고, 윈도우용 Eclipse Standard는 “\”를 구분자로 사용하니, 혹시라도 나와 같은 삽질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파일 구분자를 바꿔 보는 것을 시도해보기 바란다.


위의 웹 페이지는 포스팅 내용과는 큰 상관은 없지만 이클립스에서 NDK를 사용할 때, 기본적으로 포함시켜야하는(혹은, 시키면 좋은) 경로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같이 기록(블로그의 제목대로!)하는 것이다.


- platforms 포함하기 :

특정 ARMEABI GCC libc 포함하기 :

C++ Standard Library 포함하기 :

기본적으로 위의 3가지 경로를 추가해주니 Error Log가 깨끗하게 지워졌다.

여기에 나는 다음과 같이 ffmpeg 코드의 경로까지 지정해주었다.

ffmpeg 헤더파일 포함하기 :